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하시는 질문

자주하시는 질문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콜마 비앤에이치(BNH)의 의미는?

    Beauty & Health라는 표현으로 고객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추구하는 콜마BNH의 기업정신을 담은 사명입니다.

  2. 기능성화장품과 일반화장품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화장품'이라함은 인체를 청결, 미화하여 매력을 더하고,
    용모를 밝게 변화시키거나 피부, 모발의 건강을 유지 또는 증진하기 위하여
    인체에 사용되는 물품으로서 인체에 대한 작용이 경미한 것을 말한다.

    기능성화장품은 화장품법 제2조 2항 정의에 따르면,
    1.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제품
    2. 피부의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
    3. 피부를 곱게 태워주거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
    으로 보건복지가족부령이 정한 것을 말한다.

  3.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은 의약품의 효능효과와 다른가요?

    많은 사람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처럼 오해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은 의약품과 같이 질병의 직접적인 치료나 예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거나 생리기능 활성화를 통하여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 것을 말합니다.

  4. 기능성원료는 무엇인가요?

    건강기능식품은 기능성원료를 사용하여 제조가공한 제품으로, 기능성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기준 및 규격을 고시하여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고시된 원료와 개별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심사를 거쳐 인정받은 영업자만이 사용할 수 있는 개별인정 원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고시된 원료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되어 있는 기능성 원료를 말합니다. 공전에서 정하고 있는 제조기준, 규격, 최종제품의 요건에 적합할 경우 별도의 인정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영양소 (비타민 및 무기질, 식이섬유 등) 등 약 83여 종의 원료가 등재되어 있습니다.
    2) 개별인정 원료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되지 않은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개별적으로 인정한 원료를 말합니다. 이 경우, 영업자가 원료의 안전성, 기능성, 기준 및 규격 등의 자료를 제출하여 관련 규정에 따른 평가를 통해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아야 하며 인정받은 업체만이 동 원료를 제조 또는 판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140 여종의 기능성원료가 있습니다.

  5. 고시형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의 차이?

    고시형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 근거를 평가하여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한 기능성원료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을 말합니다.
    반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되지 않았으나 식약처장이
    영업자가 제출한 원료의 안전성, 기능성 및 기준 및 규격 자료를 검토하여 개별적으로 인정한 기능성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헤모힘은 대표적인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입니다.

  6.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식품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모든 식품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생명 및 건강 유지와 관련되는 영양 기능(1차 기능), 둘째, 맛, 냄새, 색 등의 감각적, 기호적인 기능(2차 기능), 셋째, 건강유지 및 증진에 도움이 되는 생체조절기능 등(3차 기능)입니다. 이 때 건강기능식품은 세 번째 생체조절기능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식품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해서 건강기능식품이 되는 게 아닙니다.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일정 절차를 거쳐 만들어지는 제품으로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또는 인증마크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건강식품’, ‘자연식품’, ‘천연식품’과 같은 명칭은 ‘건강기능식품’과는 다릅니다.

  7. 세종공장 대중교통 이용이 궁금합니다.

    1. 전의역 하차 후
    전의역 정류장에서 840번 버스(운행횟수 9회) 탑승 -> 사관정 정류장 하차 -> 약 647m 도보

    2. 전의역 하차 후
    -> 세종공장 택시비 5,000원 정도

    2. 조치원역 또는 조치원버스터미널 하차 후
    -> 세종공장 택시비 15,000원 정도

    3. 천안역 또는 천안버스터미널 하차 후
    -> 세종공장 택시비 17,000원 정도

    ※ 전의역 이용시 열차 운행횟수가 많지 않으니 열차시간표를 꼭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FAQ 검색